고지혈증은 왜 생기나요?

2010.10.15 00:32

HSKIM Views:8169

지혈증은 왜 생기나요?

고지혈증을 일으키는 데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대부분 고칠 수 있는 것입니다. 그리고 대부분은 식이요법만 가지고도 콜레스테롤을 정상으로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.

1. 음식물 : 음식물은 고칠 수 있는 위험인자 중에서 가장 큰 몫을 차지 합니다. 콜레스테롤, 포화지방, 고량의 칼로리가 포함된 음식에 콜레스테롤이 많습니다.
2. 유전적요인 :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자가 혈중의 콜레스테롤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인자가 됩니다. 만약 이런 유전적 소인 이 의심되면 가족 모두 검사를 해보아야 합니다.
 
3. 나이와 성별 : 콜레스테롤은 나이가 많을 수록 증가합니다. 보통 남자에서는 20-50세 까지는 증가하고 그 이후부터는 약간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 그러나 여자는 20세부터 증가하기 시작하지만 남자보다는 낮은 수치로 폐경 전까지 유지 됩니다. 폐경 후에는 남자들보다 콜레스테롤치가 더 높습니다. 이것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감소되면서 HDL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. 그리고 임신과, 피임약들이 혈중 콜레스테롤치를 증가시키기도 합니다.
4. 비만 : 비만인 사람은 콜레스테롤치가 더 높습니다. 또한 좋은 역할을 하는 콜레스테롤인 HDL치도 낮습니다.
 
5. 운동부족 : 운동부족은 결과적으로 비만을 초래하여 콜레스테롤의 양이 증가됩니다. 유산소운동(aerobig excercise)은 HDL을 증가시킵니다.
6. 흡연 : 이것은 관상동맥질환의 아주 중요한 원인이 됩니다. 흡연은 총 콜레스테롤을 증가 시키고 HDL을 감소 시킵니다.
 
7. 스트레스 : 고 콜레스테롤은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습니다. 이것에 대한 정확한 기전은 밝혀지지 않았으나, 과학자들은 스트레스, 긴장 등이 혈중으로 축적되어 있는 지방을 분비하도록 만든다고 합니다.
 
8. 약물 : 어떤 종류의 약물은 콜레스테롤을 증가 시킵니다.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높아 병 원에 갈 때는 자신이 복용하고 있는 약물을 의사에게 알려주어야 합니다.  

Global Business Center 8310 Shakerag Trace, Suwanee GA 30024 USA 미국내전화 770 862 5254 한국에서 070 7893 1663

LOGIN INFORMATION

로그인
비쥬얼 이미지